집 앞에 대형박쥐"황금볏과과일박쥐"심장마비 걸릴뻔 했다



여러 카페와 커뮤니티에 필리핀 집앞에 나타난 박쥐라며 글이 올라왔습니다.
사람들은 말도 안된다며 이건 합성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실제 존재하는 황금볏과과일박쥐로
황금볏과일박쥐(Acerodon jubatus)는 큰박쥐과에 속하는 박쥐의 일종이다. 희귀종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큰 박쥐의 하나이며  멸종위기종으로 밀렵과 숲 파괴때문에 현재 멸종 가능성에 직면해 있다고 합니다 숲에서 서식하는 필리핀의 토착종이며, 몸무게는 최대 1.2kg, 날개폭은 1.7m에 달한다. 다른 큰박쥐류처럼, 사람에게 비적대적이며 과일을 먹는 과식성 박쥐이다.비록 사람에게 적대적이지 않지만, 전문적인 훈련이나 예방 백신없이 박쥐를 잡는 것은 일부가 치명적인 질병을 옮기기때문에 위험합니다.


황금볏과과일박쥐 특징으로
황금볏과일박쥐의 이름은 검은 몸과 강렬하게 대비되는 머리 주변의 황금색 털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다른 모든 과일박쥐처럼 꼬리가 없으며 날개폭이 1.5~1.7m, 몸무게가 0.7~1.2kg으로 가장 큰 박쥐의 하나이다. 유사한 크기의 박쥐는 왕박쥐속(Pteropus)의 일부 종들 뿐이라고 하네요
다만 호주에서도 간혹 발견된다고 합니다



황금볏과일박쥐는 필리핀의 숲에 제한적으로 분포하며, 대부분 해수면부터 해발 1100m 사이에서 발견된다.사람이 살지 않는 곳을 선호한다. 2005년 연구에 의하면 사람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집앞에서 보면 심장마비 걸리로 이 세상과 하직 할것 같네요






멸종위기종이라고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잡는 걸 보니 가슴이 아프네요
원래 살던곳이 파괴되어 사라져, 점점 설 곳을 잃어가는 황금볏과 과일박쥐
그래서 사람들 사는 곳에서 발견된 것 같습니다. 인간의 이기심 때문에 
또 하나의 종이 사라져 가네요





+ Recent posts

//*일치하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