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커뮤니티에서 욕먹고 있어요 ㅠㅜ




제가 정확히 안써놔서 다들 오해하시는거 같은데


물론

발표하고 피피티에는 

다 객관적인 자료, 통계 다큐, 논문, 뉴스 다 부착했습니다.

번역해서 발표했고요..........

어디 보여줘라 하는 사람들은 직접 찾아보세요....

저도 찾아보면서 참 심각했는데, 

제가 괜히 알지도 못하는 외국인들 앞에서

나댄거 같아서 좀 속상하긴 하네요..


물론 발표하면서 나쁜점만 말한거 아니에요.

사람들의 인식 수준, 워라밸을 존중하는 사회로 변하고 있다. 등등

극복해 나가는 점도 발표했고요....





안녕하세요.

흔한 유학생 여자입니다...

...




방탈죄송한데 여기가 제일

답글이 많을 거같아서올려요ㅜㅜ




저는 다른나라에서 공부하고있는 유학생입니다.

사회학 쪽이고요.

결론부터 말하면 전공수업에서 발표한 내용때문에

유학생이나 유학생커뮤니티에서 신나게 욕먹고 있어요..



제가 그렇게 잘못했는지 판단해주세요..




발표내용은 자기 나라의 주요 사회적 이슈와

 문제들,어떻게 해결해나가고 있는지 발표하는 거였어요



개인발표였고요.

그 수업엔 저랑 한국인 유학생 2명이 있었어요.

별로 친하지않고요.



아무튼 제가 마지막이라서 

다른 한국인학생 먼저 들었는데뭐 뻔한 얘기들이 였어요.



한강의 기적~ 높은수준과 많은 야근~

이젠 워라밸을맞춰가기위해 어떤 제도가 있다~ 등등...



근데 전 좀 다른걸 발표했거든요.....

여자 착취적인 문화와 경력단절,

남초문화로 인한 여성인력의 배제

어렵게 말했는데 간단히 말하면



여자들은 결혼과 출산으로

 거의 경력단절 및 경력하락 등을 당하고,

여자를 빼버리는 남초문화와 

성매매문화로 소중한 여자 인력들이허무하게 지고있다.


이런식으로요....



발표하면서 예를 한국 금융계로 들었는데

남초문화가 성매매 접대가 라인타기의 필수이며

여자도 실력이 있으면 어느정도 출세가 가능하다.



하지만 상위로 올라갈수록, 

남자들의 라인타기특히 성매매로 접대하고 

이런건 여자들이 하기싫어해서 공평하지 않다...



또 성매매도 여자를 상품으로 보는 문화이며

이런 착취문화가 남자들의 재산모으기/사회적 출세에

이용되고 이런걸 숨기지 않는다.



이렇게 예를 들었어요.

발표하는 동안 놀라서 

영어로 욕하는 소리도 들리고..ㅋㅋㅋ

교수도 믿지 못하는 눈치더라고요.



아무튼 여기에 정부가 대처하는 방법 말하고 마무리했는데

그 이후로 이상하게 한국유학생들이 

저를 피하는? 느낌이더라고요



가뜩이나 눈에띄는 동양인이라 더 알수 있어요

거기다 어느 커뮤니티에는 저격글까지 ㅋㅋ


'어느 사대주의 한국년이 한국망신시켰다. 

무슨 성매매로 남자들이 승진해



이런식으로 썼더라고요.



어차피 원래 친했던 친구들 빼고

한국학생들이랑은 다니지 않아서상관은 없는데



제가 진짜 사대주의인가요???



한국 망신시켰나요??


+ Recent posts

//*일치하는 콘텐츠//*